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Tags
- 냥냥
- CodeJam 2017 Round 1B
- 파머스테이블
- 커플
- 치명적 귀여움
- 고양이
- 발산
- CDJ
- 고양이는 언제나 귀엽다
- 스테이크
- A. Steed 2: Cruise Control
- codejam
- 부모님과
- 카페
- 데이트
- 스파게티
- 레스토랑
- coffee
- RED CAT COFFEE X LOUNGE
- 냥스토리
- 먹기좋은곳
- 발산맛집
- 소호정본점
- 안동국시
- 냥이
- 파버스
- 소호정
- 양재맛집
- 스코티쉬 스트레이트
- 발산역 근처 카페
Archives
- Today
- Total
hubring
Promise 본문
Promise
Promise는 콜백 지옥 같은 코드가 형성되지 않게 하는 방안으로 ES6에 도입된 기능
콜백지옥 예
function increase(number, callback){
setTimeout(()=>{
const result = number+10;
if(callback){
callback(result)
}
}, 1000)
}
increase(0, result =>{
increase(result, result =>{
increase(result, result =>{
increase(result, result =>{
...
})
})
})
});
여러 작업을 연달아 처리하기 위해 함수를 여러번 감싸는 것이 아닌 .then을 사용하여 그다음 작업을 설정하도록 하여 콜백지옥에서 벗어남.
function increase(number){
const promise = new Promise((resolve, reject)=>{
setTimeout(()=>{
const result = number+10;
if(result > 50){
const e = new Error('NumberTooBig');
return reject(e);
}
resolve(result);
}, 1000);
});
return promise;
}
increase(0)
.then(number=>{
console.log(number);
return increase(number);
})
.then(number=>{
console.log(number);
return increase(number);
})
.then(number=>{
console.log(number);
return increase(number);
})
.then(number=>{
console.log(number);
return increase(number);
})
.catch(e=>{
// 도중에 에러가 발생한다면 .catch를 통해 알 수 있음.
console.log(e);
})
https://developer.mozilla.org/ko/docs/Web/JavaScript/Reference/Global_Objects/Promise
Promise
Promise 객체는 비동기 작업이 맞이할 미래의 완료 또는 실패와 그 결과 값을 나타냅니다.
developer.mozilla.org
'Javascript > Pure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sync/await (0) | 2020.07.08 |
---|